본문 바로가기

안경 지식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왜 다를까?

반응형

세월이 흐름에 따라 사람은 누구나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눈의 노화를 동반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가까이가 흐려지면서 눈을 찌푸리게 되죠!

노안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심신이 온화하던 분들도 나도 모르게 짜증이 

늘어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기 위해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가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안경원을 자주 방문해보신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 거부감을 많이 가지지 않으시지만

평생 안 쓰던 분들이 노안이 와 안경을 맞추러 가면 적지 않게 당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분들은 노안안경인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이 비싸다는 풍문을 듣고 도전도 못해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물론 가격이 일반 안경렌즈보다 고가인 건 맞지만 그렇게 겁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제 철학 중 하나인 '해보기 전에 떠도는 소문만으로 판단하지 말아라'라는 저만의 주관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본인이 경험하기 전까지는 지레 겁먹지 않기 위해 항상 되새기는 저만의 글귀입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왜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은 초기에 교정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노안의 양+0.75인 초기부터 약간의 불편함을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는 눈을 찌푸리거나 핸드폰을 멀리 두면 어느 정도 해소가 됩니다.

그렇기에 대다수 분들이 초기를 간과하시고 참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병은 키워서 가면 돈이 더 많이 든다는 말처럼 노안도 초기에 눈에 이상이 느껴지면 빠르게 조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안안경을 초기에 착용하셔야 금액적인 부분과 적응도 부분에서 혜택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착용자의 적응도와 시야에 관하여 금액이 다양하게 나뉘어있습니다.

 

 

시야적인 부분부터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착용자에게 멀리와 가까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는 대신 주변부 수차라는 부위가 발생합니다.

수차라는 건 그림에 보이듯 코 쪽 부근과 귀 쪽 부근에 표시한 흐린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넓고 가파를수록 첫 착용 시 울렁임이 증가되며 적응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이유로 적은 수차와 높은 적응력, 넓은 시야를 가지기 위해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이 달라지는 겁니다.

그럼 어떤 노안 안경제품을 구매하는 게 현명할까?

안경은 당연히 내가 가진 금전적인 재산을 많이 투자할수록 눈에 편한 안 안경을 만들기 쉽습니다.

쉽다는 거지 무조건 편하다는 내용이 아닙니다.

누진다초점렌즈 같은 경우 아무리 가격이 높은 제품이라도 안경사의 검안 실력, 가공 실력, 피팅 실력에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도수에 맞는 굴절률(이해하기 쉽게 보통 압축이라 표현을 합니다)과 눈의 상태에 따른 제품 선택 그리고 착용자의 초점간 거리와 높이 등등 많은 설계적인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는 금액이 저렴한 제품(4.9만)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저렴한 제품 라인은 초기 노안 약 43~50세 이하 분들에게 착용시키기 괜찮습니다.

노안의 양이 높은 분들은 초기분들보다 수차 부분이 너 넓어지기에 첫 착용 시 적응이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노안이 중기 이상이다라는 분들은 너무 저렴한 제품 말고 중간단계 정도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