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렌즈 가격 저렴하게 맞춰서 잘 사용하는 꿀팁
사람은 어느 누구든지 40대를 시작하면 가까이 보는 생활이 불편하게 됩니다.
처음의 증상은 미미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증상은 심해질 것이며 참다 참다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향후 교정하려해도 부적응 등의 문제로 힘든 적응시간이 필요합니다.
노안이란 늙을 노자를 사용하며 일반인들 기준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원시성이 왔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옛날 할머니들 바늘귀 끼우는 게 힘들다던가 할아버지들 신문보기 힘들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선 전자기기를 보는 근거리 시습관의 증가로 옛날에 비하면 노안의 나이대가 줄어들었습니다.
노안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심한 스트레스, 스마트폰, TV, 컴퓨터 등의 과한 사용과 눈이 혹사당하는 생활환경이 원인으로 눈 안의 수정체 탄력성 부족으로 일어나며 요즘은 30대부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안용 누진다초점렌즈 착용대상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개인 의지입니다.
주변에서 불편하다 하지 마라 하는 이야기도 들리시겠지만 데이터를 보면 평균적으로 10명 중 8 명도는 잘
착용하고 계시며 2분 정도가 부적응을 겪고 계십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인식으로 누진다초점렌즈는 가격이 좀 높다는 인식과 주변 지인들의 불편하단 이야기 때문에 본인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누진다초점렌즈를 선뜻 도전해보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수년간의 통계를 보면 안경을 착용하시는 10명 중 8명 정도는 잘 착용 중입니다.
또한 주변에 잘 찾아보시면 누진다초점렌즈를 가격별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곳도 있고 누진다초점렌즈 한번 도전해보고 힘들면 일반 안경렌즈로 교환이 가능한 프로모션도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안용 누진다초점렌즈가 필요하신 분들로는 크게 나눠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안경을 쓰면 멀리는 잘 보이는데 가까이 보기가 불편해 벗으시고 보시는 분들
2. 눈은(시력)은 좋은데 가까이가 잘 안보이시는 분들
3, 눈은(시력)은 좋은데 가까이 볼 때 돋보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4. 평소에 원시성 시력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
이 정도 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노안의 양이 더 많아지기 전에 착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노안도 약도, 중등도, 고도로 나뉘는데 노안의 양이 많을 때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에 제한이 걸립니다.
예를 들면 초기 울렁임이 심하다든지, 땅이 많이 올라와 보이는 현상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렇기에 약도의 증상을 보일 때 교정해주셔야 편하게 적응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저희 같은 경우엔 기존 젊으신 분들이 30대 또는 40대로 넘어갈 때 노안 정밀검사를 하여
약도의 증상이 있다면 항상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대부분 약도 시작이신 분들은 적응도 빠르고 부적응 부분도 거의 없습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원리와 설계
누진다초점렌즈 원리와 설계는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원거리 중간거리 근거리를 표시를 해둔 사진입니다.
누진다초점렌즈의 장점은 원거리부터 근거리 모두 보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장점만 있는 건 없듯이 단점도 존재합니다.
단점이라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흐린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을 수차부라 표현하죠.
이 부분이 많을수록 초기 적응시간과 울렁임이 많아지며 이 부분에 시선이 이동하게 된다면
흐리게 보이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런 설계적인 부분만 보시고 "이렇게 복잡한걸 어떻게 써요?"라는 의문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본능적으로 멀리를 주시할 때는 시야가 누진다초점렌즈의 상단부에 위치하게 되며
핸드폰 같은 근거리를 주시할 때는 눈동자가 중간거리, 근거리로 자연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크게 복잡하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초점의 위치는 안경사가 설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누진다초점렌즈 적응도나 선명도가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누진다초점렌즈 가격과 저렴하게 맞추는 꿀팁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개인 맞춤식인지 일반 보급형이냐에 따라서도 가격이 차이 나게 됩니다.
개인 맞춤과 기성의 가격차이는 그렇게 크게 나는게 아니기에 웬만하면 개인 맞춤식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맞춤 누진다초점일 경우 보급형 누진다초점보다 가격은 좀 더 나가지만 울렁임과 수차부에서도 컨디션이 많이 좋아지게 됩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실게요!
위에서 누진다초점 설계를 사진으로 설명했듯이 "수차부"가 적을수록 초기 적응시간이 짧아지고
울렁임도 많이 못 느끼게 됩니다.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에 따라 이런 "수차부"의 범위가 달라집니다. 수차부의 넓이가 적을수록 고가의 렌즈이며 수차부가 적을수록 저가의 렌즈입니다.
저가의 누진다초점렌즈라고 해서 좋지 않은 건 아닙니다. 그렇기에 누진다초점렌즈의 원리와 설계에 대해 숙지하시고 사용하신다면 가격에 상관없이 충분히 사용 가능하십니다.
누진다초점렌즈의 개념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저렴한 누진다초점의 적응이 수월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안경사 판단에 의해 수차부가 덜한 고가의 누진다초점렌즈를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누진다초점렌즈 가격과는 별개로 안경을 맞추는 안경사의 재량과 실력, 그리고 스펙이 따라 적응도라던지 울렁임이라던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변에 알아보시거나 또는 검증이 된 전문 안경사에게 검안을 받고 맞추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정리하자면 누진다초점렌즈 가격 저렴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1. 보급형보단 개인 맞춤형 누진다초점렌즈로 구매합니다.
2.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렌즈의 설계와 원리 그리고 보는 방법을 숙지하면 저렴한 누진다초점렌즈로도 충분히 시생활 개선을 시킬 수 있습니다.
3. 안경사의 재량에 따라 같은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이더라도 보이는 선명도 부분과 울렁임, 적응 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검증이 된 안경사에게 검안을 받고 안경을 맞추도록 합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착용하는 방법
1. 사물을 볼 때 눈만 움직이는 게 아니라 얼굴을 같이 바라봐줍니다. (수차부 개입 최소화)
2. 가까운 곳을 응시할 땐 눈을 내려서 봅니다. 또는 턱을 들어서 봐줍니다.
3. 계단을 내려갈 때는 고개를 푹 숙이고 내려갑니다.
4. 운전 시 사이드미러를 볼 때 눈과 고개를 같이 움직여줍니다.
물론 이 정도가 대표적으로 누진다초점렌즈 잘 착용하는 방법이나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머릿속에 숙지하시고 몇 번 따라 해 주시면 어느새 적응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안경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안안경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은 왜 다를까? (0) | 2022.10.28 |
---|---|
야간운전용 눈보호안경으로 빛번짐 눈부심 완화하여 밤운전 빗길운전 안전하게 운행하세요. (1) | 2022.03.17 |
난시 증상과 편두통의 관계 (8) | 2020.12.05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으로 눈보호 눈피로 해소하기! (8) | 2020.11.29 |
안경렌즈 코팅과 스크레치 (23) | 202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