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2022년 2월9일 부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이 가능하다는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한 소상공인들에겐 정말 단비같은 공고가 아닐지 모릅니다.
현재 저희 매장만 보더라도 과거의 매출과는 너무나 상반되도록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포동이라는 번화가 특성상 전세가 높기에 그걸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무척이나 힘든 사정입니다.
현재 자갈치역 7번 출구 주변 즉 남포동 주변의 상권을 둘러보면 코로나가 터진 이후로
상가 1층부터 매매가 붙어나가면서 상가 전체가 매매가 붙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만큼 소상공인들의 경기가 힘들건 기정사실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공고는 정말 작지만 소중한 공고라 생각됩니다.
물론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어떤 분들이 신청 대상자가 되어질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대상
공고에 나와있는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요건을 충족하면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공고를 읽어보면 자세히 나오지만 여러분들의 시간 관계상
간단하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안내사항
1. 2월 10일부터 시작되는 신속 지급은 일반소상공인, 소기업중 '21년 12월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에 지원됩니다.
2. 2월 10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되는 확인지급은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비영리단체,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 타인계좌 수급을 희망하는 사업체 등에 지원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고 및 서식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21년 12월 매출을 기준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인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매출의 감소가 일어나지 않더라도 신청이 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일단 혹시 모르니 신청부터 해보시는 게 나을 것 같다 판단하여 신청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첫 번째로 인터넷에 접속을 하신 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클릭하여 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 집니다.
빨간 박스 안에 신청하기와 신청 결과 확인이 있는데 빨간 박스 안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 동의서 체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필수는 모두 체크해주시고 맨 아래 선택사항 같은 경우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을 위한 마케팅 활용(설문조사, 정책 안내 등)에 대한 동의 내용이기에
나중에 추가적인 내용이나 정보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체크해주신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도 동의를 마친 뒤 다음으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에 대한
해당 인원이 맞는지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틀리지 않도록 입력하도록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인지 아닌지에 대한 문구가 나도고
" 신청을 진행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보이면 반은 성공했다 생각하면 됩니다.
저희 매장 같은 경우엔 공동대표가 존재하기에 아래와 같이 빨간 글귀로 공동대표라고 적혀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주장입니다.
바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신청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는 핸드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물론 사업주 본인의 핸드폰 인증입니다.
대리인 핸드폰은 되지 않으니 미리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본인 핸드폰의 통신사 (SKT , KT , LG)를 체크해주시고
PASS어플로 간편 인증할 건지 문자로 코드받아서 인증할건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 위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체크 후 닫기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 번호를 등록하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신청했기에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뜰 겁니다. 사진은 빈칸이 많지만 실제로는 신청자명과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등등이 모두 기재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 깊게 봐주셔야 하는 부분이 우측 하단 화살표 쪽의 상세내역 작성입니다.
방역지원금 상세내역 작성을 클릭해주셔서 필요 서류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 두 개를 묶어서 봐주셔야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작성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며 빨간 별표가 쳐져있는
항목들을 모두 작성 또는 서류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으실 사업장 주소를 확인하신 뒤 다르시면 수정
맞다면 상세주소까지 완성해주셔야 합니다.
그러고 저 같은 경우엔 사업자등록증 번호를 기입하니 아래 사진처럼 자동으로 공동사업자에 체크가 되더라고요.
여기서 사진 한 장이 빠져있어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이 화면에서는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해주셔야 하며
공동사업자가 있는 분이라면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통합위임장 "을 작성하여 파일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통합위임장 " 생김새와 양식은 하단에 공유해놨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처음에 저도 여기서 헤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사업자 등록증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통합위임장 두 가지가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추가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령하실 사업장 대표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걸 작성하셨다면 다음 화면의 상태창이 "등록"이라고 변경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상태가 되었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엔 없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들어가기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한시름 덜 수 있으실 겁니다.
마무리가 되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사업장 대표에게 문자가 하나 발송됩니다.
문자까지 받으셔야 신청이 완료된 것이니 각 사업장 대표님들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통합위임장 관련 내용은 아래입니다.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시고 12페이지를 인쇄하여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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